본문 바로가기
생각정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by devraphy 2021. 10. 6.

지겨워 죽겠다.

 

매일 알바를 가는 것이 지겹다.

매일 알바가 끝나고 지친 몸을 이끌고 공부하는 것도 지겹다.

 

언제 끝날까, 언제 실력이 오를까, 내가 할 수 있을까 

엔딩을 보기 전에는 알 수 없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는 것도 지겨워 죽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알바를 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알바 후 카페에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신 사장님께 감사하며

온전히 나만을 위해 나에게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음에 감사하며

지금 내 스스로가 이런 환경을 만들어 낸 것에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그렇기에

 

나는 내일도 공부를 할 것이며, 

그러므로 나는 반드시 실력이 오를 것이며, 

결국 나는 반드시 내가 해낼 것이라고 굳게 믿고 또 믿는다.

 

나는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