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정리

마음 가짐에 대하여

by devraphy 2023. 3. 28.

우연한 기회로 이직제안이 왔다.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내가 스스로의 부족함을 잘 알고 있다는 것이다. 

 

내가 코딩테스트 준비를 평소에 하지 않고 있다는 것도, 

알고리즘을 그렇게 잘 하지 않는다는 것도, 

내가 이직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는 것 또한 잘 알고 있다. 

 

변명을 하자면, 현재 내가 맡은 파트의 비즈니스를 

잘 이해하고 배워가고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더 키우고 싶을 뿐이다. 

 

다만, 우연히 찾아온 기회를 이렇게 눈 앞에서 놓치는 것 같아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은 사실이며

이를 통해  꾸준히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은 나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 

 

욕심부리고 싶다. 일확 천금을 원한다. 

운이 좋아서 쉽게 쟁취하고 싶다. 

 

하지만, 그러지 않고 싶다. 

나보다 더 실력이 좋은 사람이 더 좋은 대우와 환경의 기회를 부여받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이자 정의라고 생각하기에 

 

실패로부터 발견된 부족함은 채우면 된다.

실천과 실행을 멈추지 않는 한 실패는 반드시 

성공으로 변태한다. 

 

그렇기에 평가 받는 것을 두려워 하기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나태함에 분노하기를, 

 

기대 이하의 결과에 실망하기보다 

눈 앞의 도전에 주저하지 않기를, 

 

안주하는 삶을 갈망하기보다

불안하지 못함에 밤 잠을 설치기를, 

 

그런 내가 현재의 나를 잃지 않기를 

바래본다. 

 

 

댓글